제목 7월27일 프리미어리그 아스널 왓포드 해외축구분석11:40 - 26/07/2020
작성자 vip수사

7월27일 프리미어리그 

아스널 왓포드 중계
 

아스널 왓포드 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0년도 45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애스턴 빌라와의 원정경기에서 0-1로 패한 아스날. 승점 53점으로 리그 10위로 내려왔다. 6위 울버햄튼과의 승점차가 6점차로 벌어지면서 유로파리그 진출에 실패했다. 다만 FA컵 결승전에 진출하면서 첼시를 꺾고 우승을 차지할 경우 유로파리그에 진출할 수 있는 상황. 리그 최종전보다 FA컵 결승전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는 것이 변수다. 특히 FW 넬슨,마르티넬리 MF 외질,구엥두지 DF 무스타피,마리,챔버스 GK 레노 등 부상으로 인한 전력누수도 가볍지 않은 상태라는 점도 불안요소. 더불어 상대 왓포드는 잔류 경쟁으로 배수의 진을 친 상태라는 것도 부담스러울 수 있다.
 
원정에 나서는 왓포드. 홈에서 맨시티에 0-4로 완패를 당하면서 2연패와 함께 17위에서 18위로 추락했다. 17위 애스턴 빌라와 승점은 같지만 골득실에서 -1을 기록하고 있어 나란히 승리할 경우 골득실을 따져야 하는 상황이 나올 수도 있다. FW 데울로페우,석세스 MF 카포에 DF 얀마트가 부상으로 이탈한 가운데 피지컬을 앞세운 운영은 FA컵 일정을 소화하면서 체력적으로 부담이 있는 아스날 상대로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을 듯. 다만 37경기 34득점에 그친 아쉬운 결정력, 2승4무12패를 기록중인 원정에서의 약세를 잔류라는 동기부여의 힘으로 극복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FA컵 결승에 진출한 아스날. 리그 순위로 유로파리그 진출권 획득에 실패한만큼 다음 주에 있을 FA컵 결승이 중요해졌다. 왓포드가 최근 2연패로 강등 위기에 몰린 가운데 잔류라는 동기부여를 갖고 아스날 원정에 나선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변의 가능성을 충분히 노려볼 만하다.
 
핸디캡: 아스날이 FA컵 결승전에 모든 것을 걸어야 하는 상황이라는 점. 잔류라는 동기부여가 있는 왓포드의 거센 저항이 예상되는 만큼 홈팀 기준 -1 핸디캡은 왓포드에게 걸어볼 만하다.
 
언더오버: 아스날의 부상자 공백이 가볍지 않은 가운데 승점 3점이 간절한 왓포드가 상황에 따라 골득실을 따질 수 있는 상황이 나올 수도 있는 만큼 이기고 있어도 추가골을 노려야 할 수 있어 2.5 기준 오버의 가능성을 노려볼 만하다.
 
일반: 아스날 패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패 (추천)
언더오버: 2.5 기준 오버